기사 메일전송
한국외대, 학생들 겨울방학에도 창업 열기 후끈! - HUFS 7 hours IDEA CAMP를 개최해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마련 및 지원 계획 김만석
  • 기사등록 2015-02-06 11:43:00
기사수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경력개발센터(서울)가 지난달 28일~29일 양일간 진로 및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HUFS 7 hours IDEA CAMP”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직접 체험하고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취·창업의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캠프 첫째날에는 ▲나만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리더 가치관 탐색 ▲과거로 떠나는 여행 ▲미래로 떠나는 여행 ▲피플 네트워크 등의 진로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둘째날에는 ▲Brainstorming ▲비즈니스 컨셉 ▲사업타당성 분석 ▲비즈니스 모델 발표 그리고 ▲심사위원들의 평가 및 강평 등을 진행하였고, 성적이 우수한 두 팀을 선발하여 시상 및 상품을 수여하였다.

이번 캠프로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인문계 학생들의 참신하고 사업성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경력개발센터(서울) 김현숙 팀장은 “창업이라는 것이 이공계 중심으로만 활성화 될 수 있는 것으로 알았는데, 이번 창업 캠프를 통해 인문계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수요를 파악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인문계열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은 진로 및 취·창업캠프 위탁운영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