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둘리뮤지엄이 22일부터 내년 3월25일까지 뮤지엄 지하 1층 기획전시실에서 '둘리 원작만화 체험전'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은 원작만화를 통해 둘리의 역사를 이해하고 1980~90년대 등장 초기의 둘리를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
전시는 둘리의 변천사, 고길동의 방, 컬러링 체험공간, 포토존, 만화책 감상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둘리의 변천사에서는 둘리가 처음 등장한 원작만화 보물섬의 연재 시기별 변화 및 매체별 변화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고길동의 방에서는 80년대 최초 TV로 방영된 둘리를 감상할 수 있다. 컬러링 체험공간에선 원작만화의 주요 에피소드를 직접 색을 칠하거나 말풍선을 넣어 볼 수도 있고, 만화책 감상공간에서 90년대 원작만화 단행본을 직접 접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 매주 주말에는 전시해설과 함께 컬러링을 체험해보는 '전시해설과 함께하는 둘리 원작만화 컬러링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기획전시는 둘리뮤지엄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색있는 전시"라며 "세대를 아우르는 둘리를 만나며 가족들이 공감과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