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토론회를 2월 3일 개최한다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이하 흥사단)가 2월 3일 혜화역에 위치한 흥사단 3층 강당에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흥사단은 "고위공직자의 비리문제를 전문적으로 수사하는 기구의 필요성은 지난 수십년간 제기되어 왔다"며 "지난 10월 법무부는 국회 계류 중인 의원입법 법안들과 법무검찰개혁위원회 권고안을 절충해 법무부안을 발표한 바 있으나, 이 법안은 자유한국당 등의 반대로 국회에서 논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법무부안(명칭: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을 바탕으로 공수처와 관련한 다양한 시각을 살펴보고, 우리사회가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어떻게 합의해나갈지 논의하고자 한다"고 토론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프로그램
-내용 :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법안과 관련하여 합의점 모색 논의
-사회 : 조성두(서울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패널 : 하태훈(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상겸(동국대학교 법학과 교수), 이재일(국회입법조사처 법제사법팀 입법조사관보)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