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경북도지사 지방 선거을 앞두고 선거가 과열되면서 경북도지사 출마 후보자들이 허위 비방 전에 시달리고 있다.
지난 5일 경북도지사 출마 후보자인 이철우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찬성에 대해 진실 게임을 놓고 SNS를 통해 허위 비방전이 난무하자 서울 영등포구 경찰서에 허위 사실 유포자에 대한 수사 의뢰와 동시에 명예훼손으로 고발했다.
이 의원은 "2016년 말 국회 탄핵안 의결을 앞두고 중앙과 지방의 주요 언론사를 통해 탄핵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던 내용이 보도됐는데도 탄핵 찬성자에 버젓이 내 이름이 포함된 엉터리 찌라시가 SNS 등에 유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쟁 후보 측이 이를 선거에 악의적으로 이용하고 있어, 낙선을 목적으로 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수사를 요청했다"며 "지난해 2월부터 '탄핵 찬성 찌라시'와 관련해 수십명이 경찰 조사를 받았고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역 일각에서는 경북도지사 선거을 앞두고 후보 검증 차원에서 탄핵에 대한 입장은 살펴 볼수 있지만 사실이 아닌 허위 사실을 유포 하는 행위는 유권자들의 눈과 귀을 가리는 일이며 경북도민 민심의 뜻을 져 버리는 행위라는 여론이 강하다.
이철우 의원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장 서겠다" 며"근거없는 허위 사실을 통해 공명선거 문화를 훼손하는 모듣것에 대해 당당히 맞서 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포시, 강풍 대비 위험 광고물 긴급 정비… 시민 안전 확보 총력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주말 강풍특보 발효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간판과 현수막에 대해 긴급 점검 및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강풍 예보 직후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순찰을 실시했다. 특히 강풍에 흔들리거나 추락 우려가 있는 노후 간판과 현수막을 중점 점검했으며, 사고 위험이 높은 현수막 3...
김포시,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서비스 본격 운영
김포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실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외부 플랫폼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왔으나, 시민 접근성을 높이고 예산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포페이 앱 내에 직접 걷기 기능을 탑재하는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
흥천면 이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100만 원 기탁
흥천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1월 1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성금은 흥천면 각 마을 이장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마을을 살피는 이장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직접 지원하고자 추진했다는 점에서 큰 의..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1월 14일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개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억쏙쏙」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발생을 늦추고 일상생활 속 인지기능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 1회,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된다.프로그램 내용은 △치매예방교육 △인지...
동대문구, 설 앞두고 축산물 위생업소 521곳 특별점검
서울 동대문구는 설 명절을 맞아 구민이 안전하게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설 대비 축산물 위생업소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축산물판매업소 등 52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축산물의 위생적 관리 여부와 표시 기준 준수, 이력제 이행 등 다양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확인한다.특..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장안1동 새벽 제설 현장으로…“빙판 출근길 선제 차단”
서울 동대문구는 12일 내린 눈이 쌓인 채 얼어붙어 빙판으로 변할 우려가 커지자, 13일 오전 장안1동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직접 제설 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현장에는 동 주민센터 직원과 환경공무관 등 20여 명이 투입돼 주민 통행이 잦은 보도와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눈을 치우고 미끄럼 위험 구간을 정비했다.구는 이날 서울 기온이 큰 폭.
울주천상도서관,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천상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마련됐다. 참여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몰입하면서 자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