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베 신조 일본 총리한·일 '위안부' 합의를 한국 정부가 이행해야 한다고 주장한 아베 신조 일본총리의 발언에 화가 나 주한일본대사관을 폭파하겠다고 협박전화를 건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지난 12일 오전 일본 대사관에 전화를 걸어 '다이너마이트로 폭파하겠다'며 위협한 혐의(협박)로 A씨(55)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했다고 18일 밝혔다.
만취한 상태의 A씨는 TV에서 아베 총리가 '위안부 합의는 국가 간의 약속으로 재론의 여지 없이 합의가 이행돼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자 격분해 일본대사관으로 전화를 걸어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정확히 어느 방송에서 봤는지 기억하지 못했지만 술을 마시고 화가 나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휴대전화 발신지를 위치추적해 자택에서 자고 있던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술에 취해 홧김에 전화를 건 것으로 실제 폭파를 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라며 "추가적인 조사를 마치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