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가 이달부터 경로당과 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성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노원구는 65세 이상 어르신 인구가 약 7만4000명으로, 전체 55만3000여명 가운데 13.4%를 차지하고 있다. 노원구는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성질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61세 이상 성범죄 피해자도 늘어나는 점에 주목했다.
성 교육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연 10회 이어진다. 구는 경로당과 복지관 등에서 신청 받아 회당 약 50~300명의 어르신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은 건강한 성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과 생식기 질환의 증상, 관리방법, 요실금예방 케겔운동, 잘못된 성생활로 병을 얻었을 경우의 성병 검진방법과 중요성, 예방·치료법 등으로 진행된다.
구는 달라진 성인식에 대한 문화를 반영해 어르신들의 어린이에 대한 애정표현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교육할 계획이다.
어르신 성교육 관련 영화도 상영된다. 구는 연2회 구청 소강당에서 열리는 청춘극장을 통해 어르신 성교육 관련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