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생물자원관, 바이오산업계와 나고야의정서 공동 대응 - ‘나고야의정서 대응을 위한 바이오산업 관련 협회 협의회’ 발족식 및 1차… - 한국바이오협회, 대한화장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로 구성․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4-25 09:03:17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425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나고야의정서 대응을 위한 바이오산업 관련 협회 협의회(이하 협의회)’ 발족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한다.

 

협의회는 바이오산업계를 대표하는 한국바이오협회, 대한화장품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로 구성된다.

 

한국바이오협회 오기환 이사, 대한화장품협회 김경옥 팀장,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허석현 국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조종화 이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엄승인 상무 참여

 

이번 협의회는 201410월 나고야의정서의 발효로 생물자원 이용에 대한 국제적인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따라 바이오산업계가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한국바이오협회가 협의회의 구성 및 운영계획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한국바이오협회 등 각 협회별로 나고야의정서 대응 활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올해 세부운영 일정, 협회 간 공동 협력방안, 바이오업계 및 협회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해외에서는 나고야의정서 대응을 위해 그 나라의 관련 협회를 중심으로 산업계의 입장을 공식적으로 대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바이오, 제약, 종묘, 화장품 등 6개 단체가 201410월에 공동 요청서를 정부에 제출했다. 미국에서도 같은 시기에 미국 바이오협회와 제약협회가 공동 입장문과 나고야의정서 대응 지침서(가이드라인)를 발표한 바 있다.

 

국립생물자원관 유전자원정보관리센터는 협의회를 통해 수렴된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산업 분야별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나고야의정서에 대응할 계획이다.

 

서민환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연구부장은 바이오산업 관련 협회간 협의회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나고야의정서 대응을 위한 바이오업계의 요구사항이 향후 정부의 지원시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