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 환경안전의 모든 것, 환경안전 전시회에서 확인해요 - 제4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5월 24일부터 이틀간 국회에서 열려 - 친환경 어린이활동공간 체험, 폐기능 검사·올바른 미세먼저 마스크 착용법… - 친환경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전시·체험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05-23 16:54:37
기사수정


▲ 제4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포스터


환경부(장관 김은경)와 국회 강병원·이정미(환노위조승래(교문위) 의원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과 함께 5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4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를 개최한다.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는 어린이집 등 어린이활동공간과 용품의 환경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행사 첫날인 524일에 열리는 기념식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과 행사 주최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유관기관 종사자, 어린이 및 학부모 약 1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식 행사로 주요 내빈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달라는 바람과 이에 대한 다짐을 보여주는 환경안전 퍼즐맞추기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념식 종료 후 열리는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에서는 어린이와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유해물질로부터 어린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방법과 환경성질환으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된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폐기능검사, 올바른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법, 친환경용품으로 꾸며진 어린이활동공간 체험, 친환경 소품(편백나무 팔찌) 만들기 등을 해볼 수 있다.

 

이 밖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전문 시험분석기관에서 실내공간의 중금속과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방법도 시연한다.

 

전시회는 국회 의원회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관람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부(044-201-6758)나 한국환경산업기술원(02-2284-1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미나 환경부 환경보건정책관은 어린이들은 어른에 비해 단위 체중 당 폐기능 등의 활동량은 높은 반면 독성물질 해독능력, 신진대사 능력은 발달하지 않아 유해물질의 영향에 취약한 편이라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6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