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광복7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 - 사회통합형 위원 70명 위촉..공동대표 황인성 선출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2-26 15:17:00
기사수정
▲ 수원시 광복7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     © 이정수

수원시(시장 염태영)26일 시청 회의실에서 광복 7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 70명을 위촉하고 과거 재조명을 통해 미래 발전 동력을 확보한다는 취지의 민간 주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

 

추진위원들은 이날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공동대표로 염태영 수원시장과 황인성 한신대 교수를, 부위원장에 임남규 광복회 수원시지회 대표, 김혜숙 매향중학교 교장을 각각 선출하는 등 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추진위원 70명은 학계, 종교계, 보훈단체, 시민사회단체, 국민운동단체 대표와 대학생 대표, 다문화가정 대표 등을 포함, 이념과 세대를 폭 넓게 수렴한 구성으로 사회통합의 기념사업 취지를 살렸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나라를 되찾은 지 7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며 우리 지역 근현대사 재조명으로 수원의 정체성을 찾고 사회통합과 희망찬 미래사회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광복 기념사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 선열들의 애국정신은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되살아날 때 가치가 발휘된다.”고 하고 민간이 주도하는 시민참여형 기념사업을 위해 추진위원회가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가 올 한 해 추진하는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은 학술회와 토론회, 만세운동 재연, 축제한마당, 상징물 건립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내달 28일 화성행궁광장에서 시민 500명이 출연하는 참여형 총체극 수원독립운동사 재연 퍼포먼스를 첫 대중행사로 계획, 이를 기점으로 수원시 광복 기념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