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용역 착수 - 서리고려백자요지, 보정동 고분군 체계적 보존․정비 방안 마련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2-27 13:26:00
기사수정

 

▲ 서리고려백자요지     © 이정수

용인시는 사적 제329호 서리고려백자요지 및 사적 제500호 보정동 고분군의 학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존과 정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용역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동면 서리에 위치한 서리고려백자요지는 3차례 발굴조사를 통해 고려백자의 발생과 변천과정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유적으로 확인되어, 1989년 사적 제329호로 지정되었다.

 

또한, 기흥구 보정동에 위치한 보정동 고분군은 중부지역 신라의 한강유역 점령과 진출로 연구에 있어 중요한 유적으로 확인되어 2009년 사적 제500호로 지정되었다.

 

이번 문화재 종합정비계획 용역은 문화재 특성에 맞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비복원 방안을 수립하고, 유적을 활용해 역사교육장과 시민들의 문화재 향유권 신장 그리고 기존 문화관광자원과의 연계 방안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시는 3월부터 8월까지 서리고려백자요지와 보정동 고분군 종합정비계획을 수립하고 그 결과에 따라 향후 연차적으로 정비복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긴급보수 중심으로 이루어진 문화재 정비에서 벗어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정비계획을 수립, 보다 합리적인 문화재 정비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 문화관광과 문화재팀 031-324-214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