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7일 오후 2시 공동 육아방 ‘도담도담 나눔터’ 개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구는 영유아 놀이 공간과 부모들 간의 소통공간을 제공해 부모들의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상계동 652-3번지에 공동 육아방을 조성했다.
공동육아방은 지상 1층, 연면적 202㎡ 규모로 영유아 놀이실, 다목적실, 수유실 등으로 구성되었다. 놀이실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미끄럼틀, 트램펄린, 터널 등 신체활동 놀이시설은 물론 두뇌활동을 키우는 장난감과 도서 등이 비치됐다. 아울러 부모들이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함께키움’ 자조모임과 베이비 싸인, 오감발달 등 부모·자녀 관계증진 프로그램, 전문가 육아상담실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 대상은 만 5세 이하 취학 전 영유아와 부모로 이용요금은 무료다. 오는 12월까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시범운영 후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놀이실 이용신청은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www.nwscc.or.kr) 도담도담 나눔터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개원식은 ▲개회 및 내빈소개 ▲경과 및 운영계획 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하계동에도 공동육아방이 들어선다. 구는 하계동 170-14번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900㎡규모의 하계행복발전소를 건립한다. 행복발전소에는 도서관, 북카페, 공동육아방, 생활체육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하계행복발전소는 독서, 문화, 여가, 자녀교육, 건강 분야를 아우르는 복합공간으로 2020년 4월 개관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보육은 개인이나 가정의 몫이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야할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 공동 육아방을 확충해 아이 키우기 좋은 노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