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통합 주민 삶과 밀접…자치구 역할 중요” 광주시-5개 자치구, 현장 중심 행정통합 추진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5개 자치구와 현장 중심의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5개 자치구 구청장 간담회’를 열어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아시아음식전문점 3차 창업자를 모집한다.
▲ 광주동구청청사구시청 일원에 조성중인 아시아음식문화지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아시아 각국의 음식과 문화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동구의 역점사업 중 하나다.
동구는 지난 7월까지 2차에 걸쳐 인도·대만·홍콩·일본·필리핀 등 아시아음식전문점 6개소를 성공적으로 개업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3차 모집은 아시아음식뿐만 아니라 남도음식·세계음식까지 확대 유치한다. 모집규모는 10개 점포 내외이며 음식에 대한 아이템과 창업열정을 가진 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에게는 임차료와 인테리어 비용 등 최대 5천4백만 원의 창업비용과 창업교육·컨설팅·홍보마케팅·광주은행과 동구청의 MOU를 통한 창업자금 특별대출 등을 지원하고 건물주와 임대료 안정화협약을 통해 최소 3년간 임차료 동결혜택을 보장한다.
창업희망자는 신청서와 사업제안서 등을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문화관광과 방문 또는 이메일(kilsun199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축제와 연계한 아시아푸드페스티벌 개최를 비롯해 상징조형물 설치, 보차도 정비, 아시아음식점 창업지원 등이 마무리되면 아시아음식문화지구가 동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것이다”면서 “이번 아시아음식전문점 3차 모집에 젊고 패기 있는 창업 희망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세대‧계층 맞춤 지원 ‘든든한 마중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민선 8기 다양한 세대‧계층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청년, 이주민 등 정책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 지원사업의 발굴과 실행을 촉진하고 있다.지난해 청년 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청년, 독립은 처음이라’는 이제 막 독립했거나 홀로...
민주평통 북구협의회, 북한이탈주민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3일 북구청장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이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수현 의원“ 130년전‘ 우금치 ’에서 쓰러진 ‘ 국민주권 ’의 꿈을 되살리다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2026년도 관련 예산 확보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동학농민혁명 우금치 성역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박수현의원은 13일 “2026년도 예산에 ‘공주 우금치 전적 국가유산 정비사업’ 국비 예산 10억 8,000만원을 확정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일 총액 예산으로 국회를 통과한 &lsq...
‘부강한 광주’ 힘찬 도약 알리는 새해 첫 신호탄 광주시-LG이노텍, 1000억 대규모 투자협약 체결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LG이노텍은 13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량용 제어모듈 신규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새해 부강한 광주로의 힘찬 도약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 손두영 인공지능산업실장, LG이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