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적극적 민원 예방으로『모두가 행복한 배곧 신도시』조성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9 14:56:00
기사수정
▲ 적극적 민원 예방으로『모두가 행복한 배곧신도시』조성.     © 이정수

시흥시(시장 김윤식) 미래도시개발 사업단에서는 지난 5일 서울대 창의인재육성시흥캠퍼스에서 갈등민원 사전 예방 및 해결을 주제로 2015년 제1회 배곧 포럼을 개최하였다.

 

강연에는 미래도시개발 사업단 전직원 및 배곧 신도시 건설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갈등 예방 및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행복한 소통디자인 이선경 대표는, 민원인의 관점에서 예상 민원사항 도출하여 갈등예방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팀별 토의를 진행하였고, 갈등민원 해결의 잘된 사례 및 잘못된 사례를 소개하는 등 갈등민원 예방 및 해결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강연을 주관한 이충목 미래도시개발 사업단장은 배곧 신도시 첫 입주를 앞두고 시민의 입장에서 불만사항을 정리해 보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공유하여 시흥의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정주의식을 높일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명품 배곧 신도시를 조성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곧 신도시는 수도권 서남부 송도 맞은편에 위치해있고 면적은 490규모로 서울 여의도의 약1.5배의 면적이다. 계획인구 규모는 56,000명이며 20157월 첫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