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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급상황 발생시 제대로 된 신고를 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이주여성 등 이른바 재난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특별한 긴급신고 서비스’가 이달 중 확대 시행된다.
행정자치부와 전라북도는 ‘정부3.0 브랜드과제’로 추진해 온‘재난취약계층 119간편신고 서비스’를 3월 중 700여대 가구에 설치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5월경에는 경상북도에도 동 서비스를 확산하는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119 간편신고 서비스’는 화재나 구급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유형별 음성이 탑재된 전화기 단축버튼 기능을 사용해 별다른 의사소통 없이 버튼 한번에 119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다.
마을회관 등 공동이용시설을 활용해 서비스 홍보수단을 개선하고, 농아인협회 등 관련 단체와 협업을 통해 전화기 보급방법을 확산하는 등 취약계층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반영해 나가고 있다.
행정자치부와 전라북도는 정부3.0을 통해 모든 국민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든다는 목표로 정책을 국민관점에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국민참여를 통한 정부3.0 정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