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요르단 보건부 공무원 8명이 공공의료시스템과 지역사회보건사업 현황파악을 위해 은평구 보건소를 방문했다고 은평구청이 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KOICA 요르단 3개 지역 보건소 건립사업’과 관련, 요르단 보건소 운영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해 서울시 자치구 중 시설과 시스템이 우수한 보건소를 방문하여 보건소 주요사업에 대한 벤치마킹 및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은평구의 건강관리센터, 모자건강센터, 치매지원센터, 감염병관리사업, 정신보건사업 등 주요 보건사업에 대한 PPT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청사를 순회하며 시설과 운영시스템을 견학하다.
특히 요르단 암만 보건국 국장인 Dr. Adnan Moh'd(아드난 모하메드)는 은평구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과 운영시스템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자국 보건소의 주요기능과 사업을 소개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하현성 은평구 보건소장은 “외국의 각종 단체에서 은평구 보건소를 방문하는 일이 정기적인 행사처럼 되고 있는데, 외부에서도 은평구 보건소의 시설과 시스템을 인정해주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 갖춰진 시스템과 시설을 잘 활용하여 은평구민이 편안하게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구 보건소는 보건운영체계를 인정받아 세계 각국 보건공무원, 의사들이 방문하여 은평구의 보건의료시스템을 공유하였다.
작년 9월에는 세네갈 보건공무원이, 11월에는 세네갈, 아시아 3개국(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모자보건 공무원들이 자국의 모자보건 사업운영 역량강화를 위하여 은평구 모자건강센터에 방문하였다. 뿐만 아니라 11월에는 영국, 필리핀, 일본 3개국 의사들이 은평구 공공의료시스템과 지역사회보건사업 현황 파악을 위해 방문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