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구와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리츠 제1호 건설사업 내 기부채납시설의 성공적인 건설과 운영을 위해 손을 잡았다.
23일 은평구 기획상황실에서 김미경 구청장과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반시설 건설 관련 상호협력 할 것을 합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구는 서울리츠 제1호 건설사업 내 기부채납시설을 소유, 관리 및 운영하고, 공사는 본 사업의 토지주로 기부채납시설이 운영될 수 있도록 구가 해당부지를 무상사용하는 것을 협조한다는 것이다.
내년 상반기 완공예정인 서울리츠 1호 사업은 청년 및 신혼부부 주거복지를 위해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은평뉴타운내 진관동 83-6일원 준주거용지②에 공공준주택 630세대와 진관동 235-23일원 2-14BL에 공공주택 350세대를 건설하고 이와 함께 주민편익시설인 수영장, 휘트니스, 작은도서관, 사회적기업을 건립하여 은평구에 기부채납한다.
주민편익시설의 규모는 준주거용지②의 경우 지하1층부터 지상2층까지 수영장 1,883.88㎡, 휘트니스 559.26㎡, 사회적기업 858.96㎡ 합계 3,302.1㎡을 건립하며, 2-14BL 용지의 경우 지하1층 지상 3층으로 작은도서관 1,362.98㎡ 사회적기업 107.78㎡ 합계 1,470.76㎡을 건립한다.
특히 수영장은 길이 25m, 5레인으로 현재 은평구가 운영하고 있는 수영장 규모와 동일하며, 어린이 풀장과 2층에 관림실도 설치한다.
본 사업은 2016년 12월 26일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건축물 건립 중에 있으며, 현재 공정률은 준주거용지② 공공준주택용지 50%, 2-14블록 공공주택용지 80%로 내년 상반기 준공예정이다.
준공 후 기부채납 되는 체육시설과 작은도서관 등은 내부수리를 거쳐 내년 하반기(작은도서관 6월, 수영장 9월) 오픈할 계획이며, 은평뉴타운내 부족한 주민편익시설이 확충되어 주민의 삶의 질 상향과 복지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