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SDS멀티캠퍼스 중소기업핵심직무 무료교육
  • 이회두기자
  • 등록 2015-03-17 18:19:00

기사수정
  • - 아두이노와 Android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과정 교육생 모집

 

 삼성 SDS  멀티캠퍼스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대상으로 무료 교육인 ‘중소기업핵심직무 [IOT] Arduino와 Android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 과정을 2015년 3월부터 총 14회 서울,용인,부산,창원에서 각 날짜별로 개강할 예정이다.

 

교육은 아두이노 보드인 ”Arduino Mega ADK R3보드"를 통해 다양한 센서(LED,조도,움직임,열센서,적외선 감지기 등)을 실습을 통해 구축한다.

 

특히, 아두이노 활용과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각 센서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블루투스 또는 무선 연동을 통해 사물인터넷에 필요한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주)소프트캠퍼스 소속 김재웅 강사가 진행하며 본 분야 경력 15년 경력의 베테랑 강사다.

 

교육과정 커리는 1일차 IOT 시장의 이애화 Arduino Board 다루기, 2일차 Android 개발환경 구축 Event/intent의 이해, 3일차 Thread 활용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4일 ADK DemoKit와 센서제어를 활용한 Android device 연결, 5일차 Arduino 보드 모터제어 및 센서를 이용한 경보시스템 프로젝트 구축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과정을 통해 현업에서 사물인터넷 관련 아이디어를 실제 아두이노 장비를 통해 구현할 수 있도록 본과정을 설계했다. 상세과정 안내 주소(http://www.multicampus.co.kr) 중소기업 핵심직무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캠퍼스 소개

소프트캠퍼스는 2011년에 설립되어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개발및 교육을 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국내 최고 기관인 삼성 SDS 멀티캠퍼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구 디지털 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삼성전자, 대전 에트리, 산업기술대학교 등 모바일 분야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node.js, 아두이노, 모바일 서버, 광고프로그램, 스마트폰 UX/UI 등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100%이상 성장하고 있다.

삼성SDS멀티캠퍼스: http://www.multicampus.co.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을 밤 밤은 가을의 상징처럼 다가오는 열매다. 가시 돋친 송이 속에 숨어 있다가 단단한 껍질을 벗기면, 고소하고도 은근한 단맛을 품은 알맹이가 드러난다. 구워 먹거나 삶아 먹을 때의 따뜻한 향은 오래된 풍경처럼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한국의 밤은 특히 알이 크고 질이 좋아 ‘한국밤’이라 불린다. 충청남도 공주와 부여, 전라도 순.
  2. 김정은·김여정, 中 전승절 행사서 서방 명품 착용 포착 중국 전승절 열병식 참석을 위해 방중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고가의 서방 명품을 착용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뉴스는 4일 러시아 크렘린궁이 공개한 사진을 분석한 결과, 김 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포옹할 당시 착용한 손목시계가 스위스 명품 ..
  3. 고양시,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끞' 12월까지 운행 고양특례시는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끞'을 이달부터 12월 7일까지 하반기 운행을 한다고 4일 밝혔다.'끞'은 경기도, 고양·파주·김포시, 경기관광공사가 함께하는 지역 여행 프로그램으로 3개 시의 앞 자음을 조합해 만든 명칭이다. 경기 서북부의 문화·예술·자연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25명 이상 단체 예약 때는 ...
  4. 고양국제박람회재단, 스타필드 고양서 '플라워 팝업스토어' 개최 재단법인 고양국제박람회재단은 스타필드 고양과 함께 7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1층 고메스트리트 앞에서 ‘플라워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고양시 화훼 농가들은 식물을 어울리는 화분에 심고 피규어나 도자기 픽 등을 곁들여 플랜테리어 활용에 적합하도록 상품을 구성해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최근 M...
  5. 김정은-시진핑 6년 만에 정상회담…북·중 관계 개선 신호탄 북-중 정상회담이 4일 6년 만에 열렸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이번 만남은 경색됐던 북-중 관계 개선에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이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저녁 7시께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회담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북-중 양자 회담은 시...
  6. 백령도 서해 최북단에 자리한 백령도는 마치 흰 날개를 펼친 새처럼 바다 위에 유유히 떠 있는 섬이다. 두무진의 거대한 절벽은 수억 년 세월이 빚어낸 자연의 성채처럼 늘어서 있으며, 가까이 다가가면 ‘장군바위’, ‘코끼리바위’ 같은 바위들이 마치 살아 있는 듯 신비롭게 모습을 드러낸다.
  7. 포르투갈 리스본 명물 ‘푸니쿨라’ 선로 이탈…한국인 2명 사망·1명 중상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서 관광 전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한국인 관광객 2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외교부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한국인 남성 1명과 여성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부상을 입은 여성 1명은 현지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외교부 당국자는 “현지 공관이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