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철호 “국토부 인천2호선-김포-GTX 1조1천억 규모 연결 검토” - 2021년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상 반영 추진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1-12 11:34:12
기사수정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인천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 GTX-A(킨텍스역), 경의중앙선(일산역)간 노선의 연결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요청했으며, 국토교통부는 홍철호 의원에게 “검토하겠다”고 정식 보고했다.


이미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인천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걸포북변역)를 연결하는 노선(총 사업비 6423억원, 연장 7.2km)이 포함된 바 있지만, 홍철호 의원은 해당 노선을 GTX-A와 경의중앙선까지 연결(총 사업비 1조 1145억원, 연장 12km)하도록 하는 사업계획을 다가오는 2021년 시행될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상 반영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은 같은 내용을 국토부에 공식 요청하여 국토부로부터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경기도 또한 홍철호 의원에게 “해당 내용을 국토부에 건의하겠다”고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위 예결산소위 의원으로서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 등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비용 5억원을 올해 정부예산에 편성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홍철호 의원은 “김포 시민들의 교통편익 증진을 위하여 인천도시철도 및 김포도시철도간의 연계구축, GTX 연결을 통해 김포가 명실상부한 수도권 광역철도 요충지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홍철호의원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4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홍성군, 여성&아동 행복도시 진면목 굳힌다!
  •  기사 이미지 옥천군 결혼이주여성 8명, 친정 나들이 간다
  •  기사 이미지 계룡시, 설명절 대비 주민 안전 및 편의 제고에 만전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