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농기원-3개 시군, ‘고품질 복숭아’ 함께 생산 고재근
  • 기사등록 2015-04-01 12:46:00
기사수정

 

▲   협력사업 성공 결의대회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과 ‘장호원 황도 복숭아 발상지’인 경기 이천, 여주, 안성 등 3개 시 농업기술센터가 복숭아 6차 산업화 모델을 육성하는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도 농기원은 31일 여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천, 여주, 안성시 복숭아 재배농가와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업 성공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협력사업 내용은 ▲이상 기상에 대응한 안정적인 복숭아 생산기술 모델 정립, ▲장호원 황도 복숭아와 재정백도 등 공통 재배품종 관리기술 공유, ▲국내외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선별시스템구축과 수출 협력 등이다.

 

도 농기원은 고품질 복숭아 생산을 위해 3개 시의 복숭아 재배여건, 기술수준 등을 감안해 업무협약 추진, 사업 조정 등 공통사업 조율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단계별로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특화작목 협력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성공을 다짐하며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이어 이천시복숭아연구소 김정천 소장이 ‘고품질 복숭아 생산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이번 협력사업은 경기도 대표작목인 복숭아의 이미지를 한 단계 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