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올해로 30주년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 다음달 7일 개최 - ‘바람에서 바람으로’슬로건 아래 본질에 입각한 프로그램 강화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5-20 21:37:09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 유망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6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30주년을 맞아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서른번째 바람, 다시 우뚝서다의 의미를 담은 바람에서 바람으로슬로건 아래 본질에 입각한 프로그램이 강화된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축제 기간 동안 저산문화제부터 시작된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30주년 기념전시와 모시세탁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미니베틀한산모시짜기 체험 및 모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특히, 69일 열리는 한산모시문화제만의 대형 공연인 한산모시베틀쇼에서는 가수 양희은과 서천지역 오케스트라의 가슴 뜨거운 합동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KBS 전국노래자랑, 모시맘노리터, 모시 관련 체험프로그램, 서천 향토음식부스 등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방문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30회를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가 이번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유일의 섬유축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세계인에게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모시문화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