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의 이용률을 높이고, 생활 체육 인프라를 구축키 위해 파크골프장을 조성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다. 인천에는 청라와 영종국제도시, 남동구 장수배수지, 연수구 선학동 등 4곳에 각 9홀 규모로 설치돼 있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안에 실시설계용역, 교통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내년말까지 약 25,0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며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주차장, 휴게시설, 진출입로 등이 만들어진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달빛 공원에 파크골프장 등이 조성되면 주민들이 공원을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고, 주변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 강서구, 달빛어린이병원 1곳 추가 지정…야간·휴일 소아진료 확대
강서구는 소아 경증 환자의 야간·휴일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1곳을 추가 지정하고 운영시간을 확대했다고 밝혔다.명지동에 위치한 ‘행복한 어린이병원’이 신규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되며, 기존 명지아동병원과 함께 총 2곳이 운영된다.두 병원은 평일 오후 11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