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 추진 ㈜KTcs 광주사업본부와 업무협약 -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교육사업 활성화 위해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18 15:49:53
기사수정


▲ ㈜KTcs 광주사업본부(본부장 황성호)와 업무협약,우측에서 4번째 문인 구청장 / 북구청 사진제공


광주 북구(구청장 문인)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 강화에 나선다.

 

북구는 지난 17일 북구청에서 KTcs 광주사업본부(본부장 황성호)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교육사업 활성화에 나선다.”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보화 교육에 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정보 소외계층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소유 격차(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이에 북구는 6월부터 소그룹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고 교육을 희망하는 장소로 찾아가 총 20회에 걸쳐 ()KTcs 광주사업본부 강사의 재능기부를 통한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카카오톡유튜브 등 SNS를 이용한 온라인 소통방법과 시내버스 도착시간 확인, 대중교통 예약, 스마트뱅킹 등 생활 속 유용한 스마트폰 활용방법 등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이 정보에 소외돼 있는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화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화 교육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홍보전산과(062-410-6667)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북구는 매월 2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 전산교육장과 일곡정보화마을에서 컴퓨터인터넷 기초, 워드, 스마트폰 활용 등 초급반부터 고급반까지 다양한 과정의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 총 연합회, 광주수영대회 1천만원 기부
  •  기사 이미지 전라남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전국 최다 
  •  기사 이미지 해외 입양인들의 손을 잡아주고 싶어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