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건강관리센터에서 원스톱 건강관리하세요 - 은평구, 구민들을 위한 대사증후군 예방 및 건강관리에 앞장서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6-26 12:54:48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청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건강관리센터에서 대사증후군 검진과 맞춤형 건강관리를 연중 무료로 제공한다. 


2016년 12월에 개소한 은평건강관리센터는 진료, 대사증후군관리, 체력측정, 금연상담 공간을 1층에 통합 배치하여 이용 편의성을 도모하고 있으며 연 45,000여 명의 구민이 건강관리를 받고 있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과 고혈압, 고혈당, 고중성지방, 낮은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등 5개 요인 가운데 3개 이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방치하면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질병으로 발전될 위험성이 높다. 


은평구 보건소 대사증후군 무료검진은 복부둘레, 혈압, 공복혈당,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5가지 항목을 측정 후 검진결과에 따라 맞춤형 건강관리계획을 세워 의사상담, 식이요법, 운동처방 등 제공하며 1년 동안 집중 관리를 실시한다. 

만 20세~64세 구민과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부터 결과상담까지 15분 내외로 짧아,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건강검진을 받은 대상자 중 그 결과지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결과상담과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은평구보건소 대사증후군검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은평건강관리센터(☎02-351-86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국민 10명 중 8명이 만성질환으로 사망하는 통계가 있는 만큼 은평건강관리센터에서 관리받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1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