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공모 -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7-09 13:20:32
기사수정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오는 7월 23까지 공모한다. 

사회복지법인은 이사 정수의 1/3이상을 외부에서 추천한 사람으로 선임해야 한다는 관련법에 따른 것이다. 


이번 공모는 사회복지법인의 공공성, 민주성, 투명성 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구는 2019년도 외부추천이사 수요현황을 반영해 후보자를 모집하고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심의를 통해 후보자 명단을 확정한 뒤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의 요청이 있을 때 3배수를 공식 추천하게 된다. 


최종 선임된 외부이사는 소속법인 공익이사로서 운영에 참여하며 임기는 3년이다. 전문성 제고를 위한 관련 법령의 이해, 외부추천이사의 역할 등 직무교육을 연 2회씩 이수해야 한다. 


대상은 관련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고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성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사회복지법인의 대표자,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비영리 법인 및 민간단체의 대표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은평구 홈페이지(http://www.ep.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우편(은평로 195, 은평구청 복지정책과), 이메일(oriorikk@ep.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외부추천이사 공모는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있다”면서,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