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업하고 싶은 청년들, 여기로 오세요! - - 양천구, 예비 청년상인 위한 ‘청년점포 육성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7-24 14:15:29
기사수정


▲ 사진=양천구청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31()까지 ‘청년점포 육성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점포 창업가를 모집한다.

 

  청년점포 육성지원은 관내 점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청년 상인에게 임차료·리모델링비·임차보증금 등 창업 초기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이 ‘원하는 장소,원하는 아이템’으로 대상지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직접 기획한다.

 

  선발된 청년상인은 선정일로부터 1년간 ▲보증금의 60% 범위 안에서 최대 2,000만원 ▲리모델링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 ▲월 임차료의 50%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증금의 경우 지원기간 종료 후 양천구로 반납하면 된다.

 

  또한, 청년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기 위해 창업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 더불어 창업 전문가를 통한 창업 아이템, 점포에 대한 컨설팅 및 홍보·마케팅 교육도 지원된다.


모집분야는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 ▲희망상권 내 부족한 업종 보강 아이템 ▲기존 상인과 협업 가능한 아이템이다.

 

  양천구에 살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중 양천구 내에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명 이내로 구성된 팀이 신청가능하다.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설립 등록을 하지 않고 직장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참여자 모집 후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친다. 서류심사 통과자들은 약 10일간 창업교육 및 1:1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교육이 끝나면 창업의 적정성·창업 준비도 등에 대한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점포를 선정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