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종합운동장, K-컬처 성지로…이젠 고양시의 강력한 경제 콘텐츠”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종합운동장을 단순히 체육시설로만 쓸 게 아니라 문화, 즉 K-컬처의 성지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종합운동장을 문화 플랫폼 기능도 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반시설의 활용도를 한껏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민선 8기인 이 시장은 ‘첨단산업과 문화가 융합...
광주송정역 설맞이 캠페인[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14일 광주송정역에서 설 명절 귀성객을 대상으로 KTX 호남선 단계적 증편과 광주전남 통합 소식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광주시가 국토교통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KTX 호남선 증편 결과를 시민에게 알리고, 향후 단계적 증편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최근 광주전남의 통합 추진 현황 및 기대효과 등을 함께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강기정 시장과 공직자 20여명이 참여했다. 공직자들은 현장에서 시민에게 KTX 호남선 단계별 증편 정보와 행정통합 정보를 담은 홍보 전단지를 건넸다. 또한 행정통합에 대한 의견을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광주시 누리집 ‘온라인 시민소통플랫폼’도 함께 안내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속적인 노력 끝에 KTX 호남선 증편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11월 10년 만에 KTX-산천 열차 2회 증편을 통한 KTX 호남선 공급 좌석이 758석 늘었다. 또 KTX와 SRT의 단계적 통합이 2026년 말 완료되면 KTX 호남선 하루 공급 좌석이 최대 약 4600여석 증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TX-청룡투입을 위한 노량변전소 개량이 완료되면 2028년에는 KTX-청룡 중련 운행으로 열차 한 편당 약 1000석 규모로 증가될 전망이다. 2028년 평택~오송 구간 복복선화 사업이 완료되면 선로 용량이 확대돼 KTX 호남선 열차를 추가로 투입할 수 있는 기반도 갖춰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구소멸에 대응하고 지방주도 성장을 이끌기 위한 광주전남 행정통합도 ‘부강한 광주전남’ 실현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7월 통합특별시 출범을 위해 대시민 홍보, 지역사회 각계 의견수렴을 통한 정책 수립, 2월 말 통합 특별법 국회 통과를 위한 법률 제정 등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종합운동장, K-컬처 성지로…이젠 고양시의 강력한 경제 콘텐츠”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종합운동장을 단순히 체육시설로만 쓸 게 아니라 문화, 즉 K-컬처의 성지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종합운동장을 문화 플랫폼 기능도 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반시설의 활용도를 한껏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민선 8기인 이 시장은 ‘첨단산업과 문화가 융합.
고양시, 도시농업위원회 개최
고양특례시는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실에서 '2026년 고양시 도시농업위원회'를 열고 도시·치유농업 분야 시범사업 대상자 11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원회는 위원장과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도시·치유농업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사업 대상자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올해 선정된 사업...
고양시, 마을버스 ‘신규노선 운송사업자’ 모집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맞춤형버스 60번 폐선으로 발생한 교통 공백을 해소하고, 교통취약구간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을버스 신규노선 운송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신설되는 노선은 이전마을회관에서 해태쇼핑·중산사거리를 잇는 구간으로, 둥지마을, 청아공원, 고봉초교·중산고교 등을 ..
파주시, 반도체 기업 ASE Korea와 협약…기업 애로 해소·투자 촉진
파주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 애로 해소·투자 촉진위해 반도체샐산업체인 ASE Korea와 투자촉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파주시 제공파주시가 지난 12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업 애로 해소·투자 촉진위해 반도체 생산업체인 ASE Korea와 투자촉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시, 연다산동 복합개발 예정지 '개발행위허가 제한 지역' 추진
파주시는 연다산동 일원의 무분별한 난개발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위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추진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25일 자로 기존 운정테크노밸리 개발행위허가 제한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GTX 역세권 복합개발이라는 '새로운 도시개발 구상' 실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동산 투..
파주시, 올해 하반기부터 운정중앙역 중심 '자율주행자동차' 운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을 위한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운영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례는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의 체계적인 운영과 관련 시설물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 촉진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
파주시, 미군반환 '캠프에드워즈' 개발 본격화
파주시 월롱면의 미군반환공여지 캠프에드워즈 도시개발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시는 "군 협의로 난항을 겪어오던 캠프에드워즈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기존 군부대 시설에 대한 대체시설 마련'이라는 조건부 승인을 받아 후속 행정절차에 들어갔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캠프에드워즈(68만8499㎡)는 2007년 반환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