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청와대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공자와 참전유공자의 배우자까지 선물 전달 대상에 포함했다. 이는 국가를 위한 헌신의 기억이 개인을 넘어 가족의 역사로서 온전히 존중받아야 한다는 이 대통령의 평소 지론이 반영된 조치다.
특별 제작된 식기 세트에는 ‘편안한 집밥이 일상이 되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국정 철학이 투영됐다. 소박하지만 정성 어린 한 끼가 국민의 삶을 지탱하는 가장 큰 힘이라는 의미로,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는 ‘진짜 대한민국’을 향한 의지를 형상화했다는 설명이다.
함께 담긴 식재료는 ▲쌀과 잡곡 ▲떡국떡 ▲매생이 ▲표고채 ▲전통 간장 등이다. 이 품목들은 전국 ‘5극 3특’(5대 초광역권 및 3대 특별자치도) 권역의 특색 있는 산물들을 고루 선정해 구성한 것으로, 지역 균형 발전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 대통령은 선물에 동봉한 연하장 카드를 통해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인사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카드에서 “온 가족이 따뜻한 밥상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며 “내일은 오늘보다 나을 것이라는 믿음을 드리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하루가 집밥처럼 평온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국정 운영에 대한 다짐을 재확인했다.
이번 설 선물은 4일부터 순차적으로 대상자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