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과 함께하는 “나답게 크는 아이” 양육토크콘서트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5-09-16 09:12:26

기사수정

사진: 양육토크콘서트 진행 사진 출처: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대전아동권리센터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는 지난 13일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청소년시설 “대전광역시 청소년위캔센터”에서 2025년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과 함께하는 “나답게 크는 아이” 양육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 장진경 단장을 비롯하여 대전광역시 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50명과 양육자 40명, 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긍정적인 양육법으로의 새로운 접근을 위한 교육 및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의 주제인 “나답게 크는 아이”에 맞게 본 행사에 참여한 양육자들은 세이브더칠드런의 고유 콘텐츠인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에 기반한 강연을 통해 아동권리에 입각한 양육법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강연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전문가인 홍명희 슈퍼바이저가 아동의 연령별 발달 특성과 해당 콘텐츠의 두 가지 핵심키워드인 ▲따뜻함 ▲구조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이를 그림책으로 쉽게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연 이후에는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의 정윤희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전문강사가 함께 양육자들의 양육 고민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양육자들은 앞선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개념을 더 확실히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양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만의 기법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가졌다.


세이브더칠드런 심혜설 중부지역본부장은 “교육에 참여한 양육자들이 자녀를 존중하고 아동권리에 기반한 양육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하며,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에 긍정적인 양육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2. <취재수첩> 선량한 시장을 향한 정치적 마녀사냥 [뉴스21 통신=홍판곤 ]2023년 11월 개장한 무민공원은 백운호수 내 2만4천㎡에 조성된 가족 친화적 공간이다.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의 무민 캐릭터를 테마로 한 이 공원은 천연잔디와 놀이터를 갖추고 있어 주말이면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북적인다.주목할 점은 이 공원의 사업비 20억원이 모두 민간 기업의 기부채납으로 조성되었다는 것이다....
  3.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4. 법제화로 다시 뛰는 마을기업, 지속가능한 도약의 길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 지난 7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마을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은 현장에서 “15년 만의 결실”로 불리고 있다. 2010년대 초반부터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논의가 있었지만 번번이 좌절되었고, 마을기업은 매번 지자체별 한시적 예산과 공모사업에 의존해야 했다. 그러나 2025년 여름, 드디어 법적 기...
  5.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6. 남양주시 장애 아동, SDAM(장애인 미술 갤러리) 공모전 ‘장려상’ 수상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장애 아동 2명이 제1회 SDAM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WE하다가 주최하고 SDAM(Space: Disabled Art Museum, 장애인 미술 갤러리)이 주관했으며, 장애인이 자신만의 시선과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해 창작의 열정과 가능성을 세상에 전하고, 다양성과 ...
  7. 뉴스21통신 기자작성법 업데이트 안내 뉴스21통신에서기사작성법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어 알려드립니다.기사 작성법제목 / 부제목 넣는법사진 넣는법 사진에 캡션(주석) 다는법기사 본문 올리는 방법순서에 맞춰 진행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추가 문의사항은 뉴스21 편집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