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진도군과 (사)진도군관광협의회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주말을 활용해 ‘진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총 2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미술협회 작가를 비롯해 미술 전공 대학생·대학원생, 관련 교원 등 예술인 약 60명이 참여해 진도의 전통문화와 자연을 직접 체험하며 창작의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갖는다.
진도군은 운림산방, 강강술래, 씻김굿, 진도북놀이 등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닌 지역으로, 예향의 도시로 불리며 예술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참여자들은 첫째 날 운림산방을 배경으로 작품 활동을 진행하고 남종화 특강, 진도북놀이 체험, 지역 음식문화 체험을 통해 진도를 알아간다.
둘째 날에는 진도 미술관 탐방, 진도개 공연과 토요민속 공연 관람, 전복 양식장 체험, 세방낙조 감상으로 예술 감각을 깨운다.
셋째 날에는 다도해 국립공원 조도면을 찾아 조도등대와 돈대봉에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진도타워와 해상케이블카를 체험해 섬 관광 자원을 둘러본다.
진도군 관계자는 “예술인들이 진도에서 느낀 감동과 새로움이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 좋은 영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활동이 예술과 관광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지역에도 활력을 더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진도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예술과 관광을 연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25년 남구 인문주간 미술과 고전이 들려주는 인문학 이야기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지난 5일 평생학습관에서 이소영 작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미술과 고전이 들려주는 인문학 이야기’ 라는 주제로 인문주간을 진행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대구 남구는 매년 인문주간 동안 문학·철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주민이 ...
서울시민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콘서트 - 국악의 향연' 성황리 개최
2025년 11월 20일, 서울 종로3가 탑골공원은 정겨운 국악 선율과 따뜻한 박수로 가득 찼다.「서울시민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콘서트 - 국악의 향연」이 성대하게 열리며, 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 시민과 예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문화 잔치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장 8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다양한 국악 공..
진도군, ‘문화 교류 프로그램’ 개최… 예술인 60명 참여해 전통·자연 체험
[뉴스21 통신=박철희 ] 진도군과 (사)진도군관광협의회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주말을 활용해 ‘진도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총 2회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미술협회 작가를 비롯해 미술 전공 대학생·대학원생, 관련 교원 등 예술인 약 60명이 참여해 진도의 전통문화와 자연을 직접 체험하며 창작의 영감을 얻는 시간.
해남군교육재단, 솔라시도 기업도시 국제학교 유치 논의 본격화
[뉴스21 통신=박철희 ] 재단법인 해남군교육재단(이사장 명현관)은 지난 17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전남도 외국교육기관 설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솔라시도 기업도시 내 국제학교 유치를 위한 논의를 본격화했다.이번 보고회는 해남 구성지구 솔라시도 기업도시와 순천 신대지구 광양만경제자유구역에 외국교육...
해남군,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리더부문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해남군이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리더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스포츠마케팅 역량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대한민국 스포츠 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단체·지자체·기업·인물을 선정해 모범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 제정된 상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이번...
보성군립국악단, 제3회 정기공연 ‘희노애락’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은 지난 18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보성군립국악단 제3회 정기공연 ‘희노애락’이 5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전통 판소리와 남도민요, 가야금병창, 화선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보성군립국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