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12월 3일 선교사 묘역지 일대에서 리뉴얼을 마친 ‘예수병원 작은 교회(Chapel of Jesus Hospital)’의 공식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 리뉴얼은 초창기 예수병원 설립에 헌신한 선교사들의 신앙과 정신을 기리고, 병원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도·명상·휴식의 영적 공간으로 재정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예수병원 작은 교회는 예수병원의 역사 속에서 환자들을 위해 헌신하고 삶을 바친 선교사들이 안장된 묘역 바로 곁에 위치한 예배 공간으로, 병원의 오랜 영적 중심지 역할을 해왔다.
리뉴얼을 통해 교회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전면 개선했으며, 자연 채광을 활용한 고요한 예배 공간에서 방문객이 마음을 내려놓고 묵상을 할 수 있도록 리뉴얼을 마쳤다.
이날 오픈식에는 신충식 병원장, 임현희 이사장, 예수병원 이사회 임원, 직원 및 지역 주민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작은 교회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신충식 병원장은 축사에서"예수병원의 뿌리는 선교사들의 사랑과 헌신에서 시작되었다"며"리뉴얼된 작은 교회가 환자와 가족, 직원, 지역민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영적 쉼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예수병원의 사명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작은교회는 예수병원이 127년간 이어온 선교적 사명과 치유의 정신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병원은 작은 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성 프로그램, 추모행사, 작은 음악회 등의 정기 활동도 계획하고 지역사회와 더욱 깊은 소통의 창구가 될 예정이다.
예수병원 김선중 원목실장은"작은 교회는 단순한 건물이 아니라 예수병원의 역사, 기도, 사랑이 담긴 공간"이라며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평안과 위로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읍시.정읍국유림관리소, 소나무재선충병 공동방제 업무협약 체결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국유림관리소가 통합 방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읍시는 지난 2일 정읍국유림관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우려가 높은 소성면 일대에 대해 국·사유림 구분 없는 공동 방제에 나선다. 재선충병은 감염되면 단기간 내에 소나무를 말라 죽게 만드는 치명적인 산림 병해로, 적기에 방...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 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
학부모, 전문가와 함께하는 자녀 진로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일 대강당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함께 전국 학부모 1,200명을 대상으로 ‘자녀 진로 교육 이야기 마당(토크콘서트)’을 열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와 울산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5년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 사업의 하나...
학생들의 꿈과 창의성이 피어나는 굴화초 아이꿈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광역청울산 울주군 굴화초등학교(교장 신정숙) 지난 2일 6학년 학생 93명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관에서 ‘아이꿈터’ 진로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체험 공간 운영을 직접 기획하고 주도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
정읍시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지역 사회를 밝히는 등불 역할을 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1일 열린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에서는 13명의 유공자가 표창을 받는 등 그간의 헌신을 기리고 서로를 격려하는 훈훈한 시간이 이어졌다. 시와 (사)정읍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철수)는 이날 연지아트홀에서 250여 명의 자원..
전주예수병원 선교사 묘역지 작은 교회 공식 오픈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12월 3일 선교사 묘역지 일대에서 리뉴얼을 마친 ‘예수병원 작은 교회(Chapel of Jesus Hospital)’의 공식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 리뉴얼은 초창기 예수병원 설립에 헌신한 선교사들의 신앙과 정신을 기리고, 병원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도·명상·휴식의 영적 공간으로 재...
이재명 대통령, 국회 앞 내란 청산 집회 불참 결정…"위해 우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당초 참여하기로 했던 12·3 비상계엄 1년 맞이 국회 앞 시민대행진에 불참하기로 했다.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7시30분께 언론 공지를 통해 이 대통령이 '12·3 내란외환 청산과 종식, 사회대개혁 시민대행진'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특별성명을 발표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