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가자지구의 종전과 재건이 마무리될 때까지 과도 통치를 총괄할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평화이사회(Board of Peace)’를 구성하고, 직접 이사장을 맡아 향후 가자지구 통치와 재건 과정 전반을 지휘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평화이사회 출범을 공식 발표했다.
이사회는 가자지구의 과도 통치와 재건을 주도한다. 평화이사회는 기능적으로 앞서 출범한 팔레스타인 기술관료 통치기구인 가자행정국가위원회(NCAG)를 감독하며, 비무장화와 재건, 공공서비스 운영 등 현장 행정 전반을 조율하는 상위 기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가자지구 평화구상의 2단계 진입을 의미한다. 핵심은 과도 통치와 무장 해제다.
트럼프 대통령은 “휴전 이후 대규모 인도적 지원이 이뤄졌고, 그 결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조건이 마련됐다”며 팔레스타인 지도자들과 주변국의 협력을 통해 하마스의 포괄적 비무장 합의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속보] 서울 시내버스, 서대문역사거리 인근 건물 돌진…13명 부상
16일 오후 1시 30분쯤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사거리에서 시내버스 한 대가 인근 건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이 사고로 인도에 있던 보행자와 버스 운전자 등 총 13명이 다쳤으며, 이 중 2명은 중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현장에는 긴급 출동한 소방과 경찰이 신속하게 대응했으며, 인근 교통은 일시적으로 통제됐습니...
양천구, 한국자산관리공사와 목동운동장·유수지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1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목동운동장·유수지 일대 통합개발(목동MICE)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협약식은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를 비롯해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천구는 통합개발 1단계인 구유지 활용 사업..
강서구, 더와이즈치과병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16일(금) 화곡동 더와이즈치과병원(대표원장 임세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이날 강서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임세웅 대표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서구는 기탁받은 성금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홀몸어...
설 앞두고 1인당 50만원 지급…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확대
설을 앞두고 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경제 회복과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오는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씩 지원금을 지급한다. 2025년 12월 31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19일부터 2월 27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된다.초기 혼잡을 ..
거창군, 토익시험장 유치로 교육도시 위상 강화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이 토익시험장을 유치하며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군은 2026년부터 거창대성고등학교를 토익시험장으로 운영함에 따라, 관내 학생과 군민은 물론 인근 지역 수험생들도 거창에서 편리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 교육 환경이 마련됐다고 16일 밝혔다. 첫 토익시험은 2월 8일에 시행될 예정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