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는 농업기반시설 건립과 설치, 새뜰마을사업 추진,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소유 토지에 대한 지적측량 수수료를 감면한다고 16일 밝혔다.
감면 대상은 저온저장고, 곡물건조기 등 농업기반시설 정부보조사업, 새뜰마을사업, 국가유공자·유가족과 장애인 소유 토지로, 측량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공공기관의 공적 역할 강화를 위해 지적측량·반환업무 재의뢰는 30~90%,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행복나눔 측량은 100% 감면한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농업기반시설 정부보조사업 대상자는 읍·면·동장이 발급한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새뜰마을사업은 사업 시행 기관을 통해 시·군·구청 민원실 지적측량 접수 창구에 의뢰하면 된다고 전했다.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는 유가족확인서·전공사상자확인서를, 장애인은 장애인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승래 충북도 토지정보과장은 “지난해 특별재난지역 측량수수료 감면으로 2,665건, 47억 원 혜택이 지원됐다”면서, “올해도 사회적 약자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도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범시도민 협의회’ 출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주도할 민간협력기구가 닻을 올렸다. 광주·전남지역 각계 대표 500명이 320만 시도민의 뜻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우리나라 최초 통합 광역지방정부 탄생에 앞장서겠다고 결의를 다졌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지사 김영록)는 16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부산시, 2026년 여성 신년인사회 개최…양성평등 가치 공유
부산시는 16일 오후 2시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2026년 부산여성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부산 여성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양성평등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단법인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5개 여성단체 협의체가 공동 주관했다고 전했다.여성단체 대표...
겨울방학 과제로 딱!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개최 …7개 박물관 도장 찍고 수료증 받자
서울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관내 7개 박물관이 참여하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34회를 맞이한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구와 지역 내 주요 박물관·미술관이 협업해 매년 방학마다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참여 박물관은 더 갤러리 호수, 롯데뮤지엄, 서울백제어...
대구 남구 대명10동, “바리스타 교실” 신규 개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대명10동(동장 이영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교실’을 신규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 남구청(사진제공)이번 강좌는 커피에 대한 이론과 함께 에스프레소머신을 이용한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하게 된다.교육은 8주 과정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