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지난 13일 군청 흥양홀에서 도양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도양읍 봉암리 일원 약 18만㎡를 대상으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용역의 일환으로, 국토교통부 지역특화재생 공모 대비 부서 간 협업과 정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회의에는 건설과 도시재생팀과 도시계획팀을 비롯해 인구정책실, 관광정책실, 우주항공추진단, 문화체육과, 경제산업과, 수산정책과, 해양개발과, 재난안전과 등 관계 부서와 도시재생지원센터, 용역 수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도양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에는 ‘하늘과 바다를 잇는 도시, 도양읍’을 비전으로 안전한 체류형 관광환경 조성, 정보·연결·거점 인프라 구축, 주민 참여 기반 상권 활성화 전략 등이 담겼다고 전했다.
특히 드론 체험시설, 낚시객 라운지, VR 체험관, 자전거 대여 시스템, 주차타워 연계 주민 커뮤니티 공간, 역사 자원 보행환경 정비, 쌈지공원 플리마켓 활성화 등 지역 자산을 활용한 특화사업들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협의회는 도시재생사업을 군 전체 정책과 연계하기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주민 의견과 부서 협업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계획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범시도민 협의회’ 출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주도할 민간협력기구가 닻을 올렸다. 광주·전남지역 각계 대표 500명이 320만 시도민의 뜻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우리나라 최초 통합 광역지방정부 탄생에 앞장서겠다고 결의를 다졌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지사 김영록)는 16일 오후 3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부산시, 2026년 여성 신년인사회 개최…양성평등 가치 공유
부산시는 16일 오후 2시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2026년 부산여성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부산 여성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양성평등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단법인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5개 여성단체 협의체가 공동 주관했다고 전했다.여성단체 대표...
겨울방학 과제로 딱!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개최 …7개 박물관 도장 찍고 수료증 받자
서울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관내 7개 박물관이 참여하는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34회를 맞이한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구와 지역 내 주요 박물관·미술관이 협업해 매년 방학마다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참여 박물관은 더 갤러리 호수, 롯데뮤지엄, 서울백제어...
대구 남구 대명10동, “바리스타 교실” 신규 개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대명10동(동장 이영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교실’을 신규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 남구청(사진제공)이번 강좌는 커피에 대한 이론과 함께 에스프레소머신을 이용한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하게 된다.교육은 8주 과정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