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 두드림> 운영 허채원
  • 기사등록 2019-08-07 10:59:09
기사수정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일 보건소까지 오시기 힘든 조산경로당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매주 월요일마다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진행하는 '두뇌건강 두드림' 프로그램의 운영을 시작했다.


찾아가는 치매예방관리 사업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21일까지 주 1회씩, 12주에 걸쳐 운영되며, 인지강화 학습과 미술음악운동 등 다양한 인지자극활동 제공을 통해 두뇌건강을 높이고, 즐거움 까지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 노인우울척도, 주관적 기억감퇴평가 설문 등의 사전·사후효과를 평가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함으로써, 향후 치매예방교육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치매예방프로그램의 중요성과 효과성, 참여자 반응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으며, 이번 조산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 두드림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37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