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에서 여름 방학을 맞아 아동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 아동 50여명에게 최근 영화 관람 및 식사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영화 관람은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정서를 함양하고 문화 소양을 기를 시간을 마련해 아동들 간에 소통의 기회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람한 영화 라이온킹은 ‘나쁜 악당을 물리치고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돕는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으로 아동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특히 진도군의 청년창업 식당 1호점인 돈가스 전문점을 방문, 점심 식사를 함께 했다.
이날 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아동은 “저도 영화 주인공 심바처럼 악당들을 혼내주고,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도와주는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진도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들이 영화 관람을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에 무척 기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바른 인성와 배려하는 마음을 갖춘 어른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스스로가 올바른 생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