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이 한가위를 맞아 지난 28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수도권 일원에서 진도아리랑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29일 진도군에 따르면 보배섬 진도 청정 농수산물 소비촉진과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용인시 죽전1동·고양시 성사1동 일원에서 김, 미역, 반 건조생선, 홍주, 울금, 구기자 등 50여종의 청정 농수특산물을 특별 판매한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진도 군수가 품질을 보증하는 농수특산물로서 생산자가 직접 물건을 가져와 판매해 유통 과정이 축소된 만큼 가격도 저렴하다.
특히 다양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진도 농수특산물을 수도권 지역에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등 농수특산물 판로 확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행사 기간 동안 특산품․관광․투자유치 등 진도군 홍보부스, 특산품 시식․시음과 사은품 증정 등도 진행하고 있다.
작년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실적이 6억8,000만이며, 진도군은 올해 8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진도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방문하면 청정 진도 농수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8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가위 명절 선물전을 4일간 개최했으며, 또 지난 15일부터 28일까지 농협하나로 마트 창동점에서 농수특산품 판매전을 개최했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