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 성료 - 함께 만드는 안전대전, 시민 모두의 힘으로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0-06 23:16:52
기사수정

4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행사가 3만 여명 방문객의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63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했으며, 생활, 교통, 재난, 보건, 4차산업기술, 범죄, 사회안전 체험 등 7개 분야에서 68여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대전시, 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 성료_개막행사]

이번 행사에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씽크홀체험, 아파트 화재 탈출 체험, 게임으로 배우는 안전교육 도로명 런닝맨, 4차산업 기술을 이용한 4D, 9D 재난 가상체험 등이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인 게임으로 배우는 안전교육 도로명런닝맨은 지도보다 내비게이션에 익숙해져서 가고자 하는 곳을 찾아가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체험자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다.

 

▲ [대전시, 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 성료_참여부스]

이밖에도 안전뮤지컬, 마술쇼, 경찰과 함께하는 쉐그웨이타기, 드론시연 등은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유쾌한 즐거움을 제공했고, 인기부스 존 옆에 대기부스 마련해 시민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2019. 대전광역시 시민 안전의식 설문조사를 실시해 결과분석을 통해 내년도 대전시 국민안전교육 추진계획 수립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대전시, 제4회 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 성료_안전점검의날]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대전시교육청 후원으로 함께해요! 안전대전을 주제로, 현장안전 체험을 통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언제 일어날지 모를 위험에서 우리 스스로를 지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