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진도군에 따르면 진도청년회의소와 현대해상화재보험 진도대리점이 함께 경제 형편이 어려운 고군면 넷째아 임신 다둥이 가정에 350만원 상당의 샤시, 도배, 장판 교체와 환경정화활동을 최근 실시했다.
이들은 출생아가 점점 줄어드는 현실에서 진도군 출산 가정에 도움을 주고 쾌적한 육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출산 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보금자리 주택 수리를 무료로 지원했다.
진도청년회의소와 현대해상화재보험 진도대리점은 출산가정의 보금자리 주택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다자녀 출산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으로 자원봉사활동의 귀감이 된 봉사활동 참여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군위 효령면 청년회·특우회, 2026년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교례회 가져
군위군 효령면 청년회·특우회(청년회장 장민환)는 지난 12일 2026년 효령면 신년교례회를 열고 희망찬 새해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최규종 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 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과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신년인사, 이웃 돕기 성금 전달, 새.
의성군, 2026년도 신년 읍면 간담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읍․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신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6년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중심의 소통 형식으로 진행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올해 ...
단양야간학교, 창립 25주년 맞아… “배움의 불빛으로 지역을 밝히다”
충북 단양 야간학교가 2000년 설립 이후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으며, 지난 25년간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온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단양 야간학교는 낮에는 생업에 종사하고 밤에는 다시 교실로 돌아오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해, 현재까지도 초·중·고 등 검정고시 과정 학생을 상시 모집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