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창포원 · K-water 댐 친화적 운영을 위한 워크숍 개최 - 협약기관 간 상생협력을 통한 상호Win-Win의 초석 마련 김희백
  • 기사등록 2019-11-29 16:52:04
기사수정


거창군은 지난 28일 한국수자원공사 합천지사와 『거창창포원의 댐 친화적 운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전했다.


이 워크숍은 합천댐 상류 저수구역 내 조성된 거창창포원의 친환경 수변공원 관리와 친수공간 조성을 통해 황강과 합천댐 수질을 보전하고, 거창창포원의 미래성장과 성공적인 발전을 위한 협약기관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거창창포원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워크숍은 신창기 거창부군수, 박운섭 한국수자원공사 합천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창창포원의 합천댐 친화적 운영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신창기 거창부군수는 “이번 워크숍은 거창군과 수자원공사의 상생협력을 통해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초석이라 생각하며, 거창창포원이 수변생태 보호와 댐 상류의 수질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생태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운섭 합천지사장은 “댐 상류 수질개선을 위한 거창창포원 상생협력 방안으로 거창군과 한국수자원공사가 함께하는 생태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거창창포원을 물의 소중함을 느끼는 곳으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 합천지사는 지난 2018년 9월 거창군과 「거창창포원의 댐 친화적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거창창포원에 지원하고 있으며, 거창창포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