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 조성‘3월 본격 착공’ - - 원통지역 상습 주차난 해소에 나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2-11 11:34:02
기사수정





인제군이 상습 주차난을 겪고 있는 원통시장 일원에 주차장을 조성해 원통전통시장과 주변 상가 활성화 모색에 나선다.

 

군은 지난 2018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공모사업에 정돼 국·도비 54억원을 확보하고, 총 사업비 74억원을 투입해 북면 원통리 647-30번지 일원 원통전통시장 내 연면적 5,743, 지하 1, 지상 2층 규모의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은 지하 1층에 89, 지상 1층에는 70, 지상과 옥탑 주차 등 총 236이 주차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며, 지상 2은 상인회 사무실과 화장실로 사용 될 예정이다.

 

특히 원통시장은 상점가와 전통시장 등이 밀접 돼 있어, 주차공간협소하고 도로 또한 2차선으로 비좁아 교통 혼잡과 불법 주정차로 인통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대규모 타워형 주차장 조성으로 원통전통시장과 버섯특화단지 조성 등 민선 7기 주요 전략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업과 연계돼 차별화된 시장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최근(지난 6)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 조성사업 최종 용역보고회를 마치고 타워 주차장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완성하였으며, 달 행정절차를 거쳐 3월 본격 착공해 올 연말까지 주차장 조성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

 

군 관계자는 이르면 올 연말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을 개방 할 것으기대하고 있다.”전통시장 이용객은 물론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 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여 지역 상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