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2020년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추진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2-12 15:02:06
기사수정




인제군이 미세먼지 배출이 없는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민간에 구원하는 보조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12일군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2020년도 전기자동차 민간 급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17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신청접수를 받.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사업은 전기자동차에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 차량은 현대 코나, 아이오닉, 기아 니로와 쏘울 르노삼성 SM3, GM볼트, BMW i3, 테슬라 모델S 등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전일까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이다.

 

2020년 주민보급지원 전기자동차는 30대로 환경부의 ‘2020년 전기동차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에 한하여 1대당 최대 1,620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으로 보조금 집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군민의 교통복지를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도 함께 추진된다.

 

2020년도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은 올해 8대가 지원되며, 인제군에 주소를 둔 16세 이군민 또는 사업자, 법인, 단체 등이 신청대상이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류 등을 작성 후 전기차 및 전기이륜차 판매리점에 제출하고, 판매 대리점은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통합포털(ev.or.kr)에 접속해 제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정책을 시행해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 수 있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