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의 이름은?..“탄탄페이” - “쓰면 쓸수록 태백 경제가 탄탄해집니다.”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3-02 19:43:47
기사수정



태백시 카드형 지역 화폐만의 특별한 명칭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 명칭공모에서 탄탄페이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탄탄페이는 태백하면 떠오르는 단어, 석탄 석탄의 을 두 번 써서 탄탄’, 그리고 돈을 의미하는 영어 ‘PAY’를 결합한 이름이다.

 

탄탄페이는 쓰면 쓸수록 태백 경제가 탄탄해진다는 지역화폐의 장점과 태백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도 태백의 지역화폐라는 것을 쉽게 인지 할 수 있는 이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탄탄의 의미를 크게 2가지(석탄 또는 연탄, 1930년 남한에서 석탄이 최초로 발견된 태백시 과거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원동력 석탄을 다시금 경제활성화에 접목, 경제 탄탄 매개체)로 두고, ‘탄탄페이Re:Mine (다시 시작하는 마인(광산))처럼 태백 경제가 탄탄해지도록 하는 한 장의 연탄불(마중물)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의 새 이름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한편, ‘탄탄페이와 함께 최종 심사에 올랐던 이름 중 우수작에는 태붐카드(T-B카드)’산소+페이(산소플러스페이)’, 장려작에는 산전수전’, ‘하늘다음카드’, ‘태백눈꽃페이’, ‘만복e'가 선정됐다.

 

이들은 태백시가 지난 23()부터 7()까지 닷새 동안 접수한 654건의 명칭 중에서 대국민 투표(50%)와 심사위원회 블라인드 심사(50%) 합계로 선정되었다.

 

시상금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전액 태백사랑상품권으로 개별 등기 발송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탄탄페이를 이름으로 내걸고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폐의 대중화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름에 걸맞은 카드 디자인 제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 카드형 지역화페 탄탄페이는 오는 4월중으로 출시되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6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집중호우 대비. 아산시만의 물관리 대책 수립” 지시
  •  기사 이미지 인주면 대윤사,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스마트기기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