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의용소방대, 약국 마스크 판매 인력 지원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3-09 19:01:27
기사수정

 

고창소방서 의용소방대는 ‘마스크 5부제’원활한 배급과 약국의 초기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14개 읍·면 전 약국을 대상으로 인력지원에 나서 군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힘을 보탰다.

 

9일 고창소방서에 따르면 약국에서 마스크 구매는 1주일에 1인당 2매로 제한하고,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를 살 수 있는 ‘마스크 구매 5부제’가 시행돼 초기 혼란을 줄인다는 차원에서 관내 약국 24개에 인력을 지원할 방침이다.

 

고창소방서는 약국을 통해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 약사들이 본연의 업무인 의약품 조제와 복약지도 등과 함께 마스크 판매를 위한 구매자 신분증 확인, 중복구매 시스템 확인·판매 입력 등의 작업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약국의 혼선이 예상돼 1~2명의 인력을 마스크 판매 지원 인력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9일부터 마스크 5부제가 정착될 때까지 계속될 인력지원은 고창읍 14개·면 10개 약국에 1~2명이 배치되며, 이들 지원인력은 앞으로 중복구매 방지 등 마스크 5부제를 홍보하고,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보조, 본인확인 업무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마스크 구매 5부제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6년 월요일, 2·7년 화요일, 3·8년 수요일, 4·9년 목요일, 5·0년 금요일에 구매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평일에 구매하지 못한 모든 출생연도가 가능하다.

 

마스크를 사려는 군민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을 제시하고, 장애인·장기요양급여 수급자, 2010년 이후 출생한 어린이, 1940년 이전 어르신은 대리구매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복지카드, 장기요양인정서를 지참하여 대리구매가 가능하다.

 

백승기 서장은 “정부가 새로 도입하는 마스크 5부제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의용소방대 보조인력을 지원하여 군민의 혼란과 불편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7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