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철호“3선 국토교통위원장 도전…GTX구래마산역·5호선 장기역 성공시킬 것”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4-06 09:55:47
기사수정



미래통합당 홍철호 국회의원 후보(경기 김포시을, 현 재선)가 오는 4.15총선에서 3선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하여, 한강신도시의 GTX구래마산역(통진 GTX 역세권 개발 포함) 5호선 장기역(누산 5호선 역세권 개발 포함) 설치를 성공시키겠다고 발표했다.

 

홍철호 후보는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경기 고양을 제치고 김포한강선(5호선 연장)을 정부(국토교통부) 계획에 두 차례나 반영하도록 조치해 사업이행계획을 확정시켰으며, GTX-D 김포 노선 도입을 강력히 요구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으로부터 김포 노선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기도 했다.

 

통상 국회 상임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이 맡는 바, 홍철호 후보가 오는 총선에서 당선될 경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된다. 국토교통위원장은 위원회를 이끌며 GTX 및 지하철 공사 예산을 반영하는 등 위원회 의사(議事) 결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미 홍철호 후보는 지난 3 31일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국토교통부에 GTX구래마산역 및 5호선 장기역 설치를 공식 요구한 바 있다.

 

홍철호 후보는 재선의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김포한강선을 성공시킨 경험과 성과가 있다 준비된 3선의 힘으로 김포 교통을 3배 더 빠르게, 김포의 집값을 3배 더 높게 만들고 싶다는 각오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