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한명숙 사건 재조사 "동병상련 느껴"..."검찰 도지사의 정치생명 끊으려 해" 유성용
  • 기사등록 2020-05-30 18:36:16
기사수정


▲ 사진=경기도청


한명숙 전 총리의 뇌물수수 사건에 대한 '재조사'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 전 총리에 '동병상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열 명의 범인을 놓쳐도 억울한 한 명을 만들지 말라’는 말은 오래된 법언(法言)"이라며 "그러나 일부 정치검찰‧부패검찰의 범죄조작, 난도질로 파렴치한 만들기, 무죄라도 고생 좀 해 봐라 식 검찰권 남용은 지금도 계속 중"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최종결론은 알 수 없지만 한 전 총리님이 재심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며 "검찰개혁과 한 전 총리 재심운동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자신의 '친형 강제입원'사건을 거론하며 검찰을 비판했다.


그는 "촛불혁명 후에도 증거 조작과 은폐로 1천370만 도민이 압도적 지지로 선출한 도지사의 정치생명을 끊으려고 한 그들"이라며 "천신만고 끝에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선 무죄를 받았지만, 검찰의 화려한 언론 플레이로 선고 전에 이미 저는 상종 못 할 파렴치한이 됐고 극단적 선택까지 고민했던 고통과 국민의 오해는 지금도 계속 중"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도지사님, 잘못 아셨다"면서 "그때 도지사님의 정치생명을 끊으려고 한 것은 검찰이 아니라 문빠(문재인 대통령 강성 지지자)들이었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주장했다.


또 "도지사님을 기소 안 했으면 문빠들이 검찰을 가만 놔두지 않았을 것"이라며 "갑자기 도지사님의 정치생명을 끊으려 했던 그 사람들은 놔두고 엉뚱하게 검찰 트집을 잡으시는지요"라고 되물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5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