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행정안전부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지역 경제 조기 활성화 앞장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7-09 22:54:26
기사수정


▲ 군 청사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년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상반기에 2361억 원을 집행하여 128.44%의 집행률을 보였으며 특히, 일자리 사업 예산과 소비·투자 부문 예산을 중점 집행하여 모든 분야에서 충남 군부 1위를 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정안전부 상반기 집행기준인 57%보다 높은 65%를 자체 목표로 설정했으며, 부서장 직무 성과평가와 연계하여 일자리사업 집행 실적 우수부서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중점 집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시설비 등 투자부문 예산을 당초 목표액 대비 138.84% 집행했으며, 강력한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집행 가능한 사업 중심으로 예산을 재편성하는 등 현안 사업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했다.

 

군은 최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하반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예산으로 재투자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800여 서천군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하반기에도 주민 소득 증대와 지역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합리적인 재정운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