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교통×코로나 데이터…국토교통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개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12 16:10:09
기사수정

7월 14일부터 온라인 플랫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국토교통×코로나 데이터 활용 국민의 안전한 이동 방안 도출 목표





국토교통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제4회 국토교통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이 열린다.


이번 해커톤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교통빅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유통·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해커톤은 코로나-19 데이터와 대중교통, 고속도로, 유동인구 정보 등 국토교통 데이터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융합 분석하여 국민 생활의 기본이 되는 안전한 이동을 위한 과학적인 통찰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이터 활용 능력과 기획력으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팀(2인 이상 5인 이내)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심사대상자 선정(투표 방식) 후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루어진다.

최종 5개 팀을 선발해 대상 1건(국토부장관상, 300만 원), 우수상 4건(기관장상, 각 200만 원)을 시상할 계획(평가 결과 발표 9.16)이다.

이번 과제의 제출물은 국토교통부 데이터 통합채널 및 국토부 코드저장소(https://github.com/molit-korea)를 통해 오픈소스 방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은 7월 14일(화)부터 9월 4일(금)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dacon.io/competitions/official/2356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정보화통계담당관실 김용옥 과장은 “국토교통 데이터가 산업분야 뿐 아니라 국민의 하루하루를 안전하게 만드는 데에도 성과를 거두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국토교통 분야에 적용하는 능력과 경험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충청남도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시.군 발대식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