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완주 의원, 시민과 함께 천안시 교통불편 해법 찾는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7-15 16:18:17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사진·천안을·3선)이 오는 7월 22일 남서울대 지식정보관에서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천안시 교통불편 해결방안 토론회」를 천안시 정병인 건설교통위원장, 배성민 시의원, 김길자 시의원과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천안시의 공동주관이며, SK브로드밴드 중부방송과 중도일보 후원으로 진행된다.


천안시는 제3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7월 공고할 예정이다. 천안시의 연구용역은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제7조에 제1항 등의 규정에 따라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스마트 대중교통 종합대책을 비롯한 노선체계, 운영체계, 요금체계 등의 대중교통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남서울대학교의 김황배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충남연구원의 김원철 공간환경연구실장, 천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김우수 사무국장,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인 정병인 의원, 천안시 정규운 대중교통과장이 토론자로 나서며, 토론회의 좌장은 대한교통학회 회장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김시곤 교수가 맡을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박완주 국회의원은 “천안시의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연구가 시작한 시점에서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향후 천안시민들에게 더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방안이 논의되길 기대한다”고 토론회 개최 배경을 설명하였다.


 

의원실 관계자는 “토론회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지만, 토론회장 출입을 위해서는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리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