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운영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7-15 22:18:46
기사수정

 

▲ 군 청사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주민들의 고혈압·당뇨 예방 관리의 필요성과 만성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달 13일부터 8월 말까지 한산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을 한산면복지회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들에게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 및 지속적인 관리 방법을 안내해 생활습관 개선 등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에서는 한산보건지소 이승엽 내과 공중보건의가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 서천군보건소 신우진 치과 공중보건의가 노인 구강 건강관리를 교육하는 등 만성질환 관리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에서는 치유의 숲의 야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트레칭, 걷기, 명상, 족욕체험 등의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숲길 걷기 야외체험을 통해 숲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 향기를 맡으며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이번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프로그램 진행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실 소독과 대상자 발열 검사, 손 소독 등을 실시하고 프로그램 참여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조치해 철저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태세를 갖출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