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북구의회, 공부하는 의회...역량강화 교육! - 의원 및 사무국 직원 30여명 대상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24 17:54:44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 북구의회는 지난 723() 오전 10 팔공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북구의원 및 사무국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후반기 북구의회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 대구 북구의회 의원 및 사무국 직원들이 후반기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제8대 대구 북구의회 후반기의 시작과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어 구민을 위한 책임의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충남대 최민수 특임교수가 지방의회 자치단체 조례 입안, 심사 전략과 방법을 주제로 심도있는 강연을 진행했고,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이 강화된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이해란 주제로 청렴한 의회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모든 의원들은 주어진 교육시간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며 조례 (.개정) 활성화 방안 등 의정 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이동욱 의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이 구민의 목소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의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